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거제도 여행지 추천! 돌로 만든 아름다운 성 매미성

by 도미파 2022. 12. 6.

매미성은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한 주민이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혼자서 바다 위에 쌓아 올린 성벽이라고 합니다. 이런 자신의 노력의 결과물을 많은 사람에게 공개해주니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거제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한 번 다녀왔는데요. 혼자서 돌 하나하나를 들고 나르면서 만들었다니 정말 대단하고,  말로는 표현할 방법이 없을 정도로 정교하면서도 튼튼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글을 작성하면 알게 된 사실인데 설계도 한 장도 없이 직접 지어 올린 결과물이라고 하니 더 경이롭네요. 유명 관광지 답게 매미성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편의점과 다양한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상점이 있으니 가볍게 간식 먹으면서 구경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미성표지판
매미성 표지판

매미성은 주창장에 주차를 하고 반대편 골목길을 따라서 내려가면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버스로 가시는 분들은 고현터미널 기준으로 33번 버스를 타시고 대금 교차로 정류장에 내리시거나 11번 12번 버스를 타시고 거제소방서에 내리셔서 급행 2000번을 타시고 대금 교차로에 내리시면 됩니다. 주변에 음식집이나 편의점이 있어서 위치 찾기는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시면 버스 배차 간격이 길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해주세요.



매미성은 거제도에서 조금 외곽에 있는데요. 주변에 장목항이나 거제 저도 유람선 선착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장목항이나 바다를 구경하고 오는 사람을 많이 봤을 정도로 거제 여행 코스 중 하나 입니다.  주차장은 평일에는 조금 한산하다고 하지만 주말에는 다소 복잡하시니 참고하셔서 방문 부탁드립니다.단체관광버스도 많이 보는데요. 주자장 외곽에 주차하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그래도 차 입출고가 빠르게 순환되고 있어서 주차대기시간은 크게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그 점은 다행입니다.

매미성몽돌표지판
몽돌

골목길을 따라 내려오시다 보면 입구에서부터 이런 마스코트가 "몽돌을 매미성에게 돌려주세요"라고 팻말을 들고 있습니다.  다소 많은 몽돌이 모였는데 아마 이 돌을 모아서 다시 원래 해수욕장으로 돌려 놓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많은 방문객분들이 몽돌을 모아주셨는데 그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몽돌해수욕장에 몽돌이 계속 유실된다고 하는데 이런 취지는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매미성1
성벽1

돌계단을 올라오면  돌로 쌓아올린 성벽이 보이는데요. 단순하게 적재한 게 아니라 모양을 잡아서 만들었다는 게 인상적인 부분입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직 다 완성된 게 아니라는 말이 들렸는데 만약 다 완성되면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사이에 핀 풀이 아름답게 장식을 해주고 있어서 약간 더 운치있습니다. 단순하게 쌓아올린 게 아니라 디자인을 했기 때문에 더 작품처럼 보입니다.

성벽2

더 아래로 내려오면 이런 성벽이 있는데요. 단순히 자연재해를 막기 위해서 만든 성벽치고는 정말 예술작품에 가까울 정도로 아름답게 쌓여있습니다.  특히 저 가운데 기둥은 어떻게 만든 것인지 궁금증도 들 정도로 완벽한 대칭을 자랑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저 돌들은 다른 돌들과 다른 재질로 보이는데 특이하기는 합니다.

매미성3
성벽3

바닷가 근처입니다. 기존 퇴적되어 있었던 바위 주변으로 태풍이 오더라도 막아낼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성벽이 지키고 있습니다. 사이사이에 소나무가 있어서 밋밋할 수 있는 성벽 주위를 장식해주고 있습니다. 소원을 비는 방문객이 있는지 돌탑도 작게나마 보이고 있네요. 저도 작은 돌 하나 올리고 가족이 모두 건강하게 해달라고 소원 빌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항상 건강하세요.

매미성바다
매미성 바다

매미성에서 제일 높은 곳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입니다. 정말 바다가 깨끗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닷바람이 제법 운치를 띄워져서 잠시 쉬었다 가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비록 자연재해를 막기 위해서 매미성은 만들어졌지만 많은 사람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매미성이 잘 관리돼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거제에 여행을 오신다면 한 번 정도는 방문하셔서 가볍게 구경하시고 사진도 촬영하시기 좋은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