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강원도 춘천 여행 코스 추천! 제이든 가든 저렴하게 구경하는 방법

by 도미파 2022. 12. 3.

제이든 가든 전경

춘천에는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 이번에 추천드릴 코스는 바로 제이든 가든입니다.
춘천의 작은유럽이라고 불릴 정도로 관리가 정말 잘 되어있고 각 계절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아이리스가든, 수생식물원, 영국식보더가든, 이탈리안가든, 은행나무미로원, 로드덴드가든, 마녀집, 코티지가든,  스카이 가든, 빛의 정원까지 하루를 다 둘러보아도 부족할 정도로 볼거리가 정말 많아요. 천천히 걸어서 구경하기는 좋지만 바닥이 흙인 공간이 있으니 운동화를 신고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주소는 춘천이지만 가평이 바로 옆에 있어요. 그래서 아침 일찍 출발해서 보고 오시거나 일정 마지막에 구경하시는 게 여행코스 짜실 때 도움 되실 것 같아요. 차량으로 이용하신다면 춘천에서 북한강을 따라 쭉 올라오시면 됩니다. 저희는오후에 방문해서 그런지 시간이 부족해서 다 구경을 못하고 왔는데 오전에 오시면 편안하게 구경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버스로 방문하실거라면 기차를 타고 굴봉산역으로 가시면 셔틀버스를 타실 수 있으세요.

 

굴봉산역에서 제이든가든까지 11시 45분, 1시 35분, 2시 45분, 3시 45분 

제이든가든에서 굴봉산역까지 1시 30분, 2시 30분, 3시 30분, 4시 30분, 5시 30분 셔틀버스를 운행하니 참고해주세요.!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발권 시간은 5시) 입니다. 

 

제이든 가든 정원
제이든 가든 요금표

이용요금은 성인기준 1만원인데 아레 링크로 들어가셔서 네이버예약하고 방문하시면 할인 받을 수 있어요.

단, 당일예약은 당일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 사실을 모르고 당일 아침에 예약하고 방문했다가 바로 취소하고 들어갔네요. 네이버로 예약하면 24시간 즉석에서 취소도 가능하니 편안하게 예매하시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네이버 지도

춘천시 남산면

map.naver.com

 

영국 정원

일반 정형화 된 정원이 아니라 영국식 보더 가든형태로 꾸며져 있는데 날씨가 화창할 때 방문하면 더 근사할 것 같아요. 제이든 가든은 이런 종류의 화단이 비슷한듯 다른 형태로 가든 곳곳에 형성되어 있어서 정형화 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어요. 그리고 지나가시다 보면 정원을 관리하시는 정원사분이 계시는데 정말 식물을 사랑하는 게 보일 정도로 세심하게 관리하고 계셨어요. 그래서 이런 정원을 만들 수 있었지 않았나 싶네요.

꽃1

길을 걸을 때 마다 양옆으로 무수하게 많은 종류의 꽃들도 심어져 있어서 정말 꽃밭을 거닌다는 기분이 물씬 들어요. 제가 방문한 날은 비가 왔는데 비가 꽃잎에 묻어있으니 더 싱그럽게 보이면서 생기가 느껴졌어요. 이름은 잘 모르지만 처음보는 종류의 꽃이 참 많았어요.

제이든가든 기념품샵

여기는 입구 바로 오른편에 있는 기념품가게에요. 식물부터 다양한 악세사리를 취급하고 있어요. 저는 종이방향제 향이 너무 좋아서 하나 구매했어요. 엽서, 식물, 방향제 등 아기자기한 기념품도 있으니 한 번 천천히 둘러보세요.

영국식보더가든

중간마다 이런 특색있는 공간을 마련해둬서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없었던 식물도 볼 수 있고 예쁜 장식도 따로 볼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마녀의집도 있었는데 멀리서 볼 때 너무 으시시해서 걱정했지만 그냥 할로윈 데이처럼 꾸며 놓은 장소였어요.^^ 인기가 많아서 따로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 아쉬웠네요. 대신 마녀의 집 가는 길 사진으로 대체해봅니다.

 

마녀의 집

마녀의 집에서 내려오면 부대시설로 식당도 있고 만들기 체험시설이 있었지만 시간관계 상 저희는 따로 이용하지 않았어요. 기회 되신다면  한번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험은 나무를 가지고 조각을 만들거나 디퓨저 만드는 체험이었던 것 같은데 자세한 건 제이든 가든 연락처 033.260.833로 연락해주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실거예요.

제이든 가든 풍경

마지막 나올 때 아쉬워서 한 컷 찍었는데 사진이 정말 잘 나온 것 같아요. 다음에는 날씨가 화창할 때 꼭 가보려고요.!  제이든 가든은 아름다운 정원이지만 더불어 구경하는 동안에 내가 가진 걱정거리를 잠시 내려 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할 수 있고 숲 사이에 앉아서 생각을 정리하면서 앉아있기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