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충남 논산시 여행 코스 추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스튜디오 션샤인

by 도미파 2022. 12. 12.

1900년대 초 개화기 한성의 모습이 재현된 공간으로서 드라마/영화 촬영지 최초로 실제 건물이 조성된 촬영지입니다.  논산시가 부지와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 제작사가 합작해서 만들어진 국내 민관합작 테마파크이기도 하지요. 천천히 둘러보면서 우리나라의 역사 가운데 근대시대의 내용에 기반한 드라마의 촬영현장이라니 가슴이 아프면서도 이런 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우리가 더 노력해야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직원 한 분 한 분 모두가 그 시대의 의상을 입고 근무하고 계셔서 실제 그 시대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받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관광지였습니다. 

 

위치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90 미스터션샤인스튜디오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마감 30분전까지만 입장 가능)

휴무일    매주 수요일

 

 위치는 논산보다 아래 외곽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논산 연무읍에 가까이 있습니다. 논산JC에서 연무읍사무소로 진입하시면 논산 션샤인랜드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만약 버스로 이동하신다면 연무대고속버스터미널에서 216번을 탑승하시고 황화4리 정류에서 하차하신 다음에 미스터션샤인스튜디오까지 6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논산션샤인랜드와 션샤인 스튜디오는 다른 장소입니다.

션샤인 스튜디오 입장요금표

입장료는 성인 8천원, 청소년 6천원, 경로(65세이상) 4천원, 소인(4세~초등학생) 4천원입니다. 유아(36개월미만)무료라고 합니다. 단체나 논산시민, 장애인,군인의 경우는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증명이 가능한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경의선

입구에서부터 바로 시대여행을 떠나는 기분입니다. 

입구에서는 실제 드라마에서 보았던 경의선이라 불리는 기차촬영세트가 있습니다. 실제 모형을 보니 배우분들이 얼마나 실감나게 연기하셨을지 대단하는 말로는 설명이 되지 않네요.  

글로리 호텔
글로리 호텔 1층

미스터션샤인에서 인상 깊게 보았던 우측 글로리 호텔입니다. 1층에서는 영상관으로 미스터션샤인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소품을 관람가능하고 2층에는 카페로서 가배정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다과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제 드라마 OST가 재생되고 있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에서는 많은 사람이 관람하고 계셨는데요. 다시 하여금 드라마를 재시청하고 싶을 정도로 몰입감 넘치게 영상을 제작해주어서 만족감이 컸습니다.

블란셔 제빵소 전경
블란셔 제빵소 빵

 드라마를 보면서 정말 먹어보고 싶었던 무지개 카스테라가 출연한 블란셔 제빵소. 실제 제과 모양도 만들어 두어서 더 실감나는 구경이 가능했습니다. 한 때 팥빙수가 인기 검색어에 나오면서 큰 이목을 집중시킨 적 있었습니다.

제빵소 앞에는 '빗갈 고흔 얼음을 갈아 꽃처럼 맹근 여름 별미'라는 간판이 서 있었는데요. 한 직원이 커다란  얼음덩어리를 칼로 다지고 있었고 눈앞에서 빙수를 만드는 광경을 본 김태리(애신)은 곧바로 메뉴를 주문해서 가게에 앉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  꽃빙수를 맛본 애신은 "절로 흥이 나는 맛"이라 평가했던 메뉴가 기억이 나서 저도 며칠 뒤 빙수를 시켜 먹은 기억도 있을 정도로 인상 깊은 장면이었습니다.

미스터션샤인 속 이동수단
한성전차

드라마 및 역사 속 자주 볼 수 있었던 이동수단이지만 이제는 잠시 멈춰서서 많은 사람들이 잠시 쉬어가거나 포토존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최최의 한성전차는 그 존재 자체만으로 의미가 깊은 이동수단이기도 합니다.

개화기 종로 상점 거리

개화기 종로 상점가 거리의 상가입니다. 3번 사진은 대한제국 시대 덕수궁의 정문을 재현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파친코 양복점

둘러보다가 이 스튜디오가 애플TV플러스 파친코 촬영지로도 활용되었다는 사시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양복점이 그 촬영장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한성전기

우리나라 최최의 전기회사 건물을 복원한 한성전기 건물입니다. 1층에는 "빛, 그리고 감성" 드라마 속 역사 이야기" 컨셉으로 기념품숍을 운영하고 있었고 2층에서는 "굿바이 미스터션샤인" 컨셉으로 드라마 촬영 사진과 궁금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구동매의 방

유연석씨가 구동매 역할을 하면서 사용했던 공간입니다. 실제 드라마에서 착용한 의상과 칼을 보관해두었습니다.

나가는 길 표지판

그 시대를 모두 이해할 수 없지만 우리 역사의 일부분이기에 다시 공부하기에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직진하시다 보면 양품점이 있는데 그 공간에서 미스터션샤인에서 보았던 의상들을  대여를 해서 직접 입어보고 실제 촬영지를 돌아다니면서 사진촬영도 가능하고 소품도 정말 다양하게 있으니 디테일하게 꾸밀 수도 있었습니다. 정말 잘 차려 입고 머리 세팅까지 하면 정말 근사한 프로필사진도 촬영이 가능하니 방문하시기 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