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경남 거제시 여행 코스 추천! 실내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거제 식물원

by 도미파 2022. 12. 10.

거제에는 실내에서 즐기는 식물원이 있어요.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거대 정글돔형태로 만들어져서 개방감이 무척이나 크고 다양한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만족감도 엄청납니다. 꽃과 나무 사이에 둘러싸여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야생식물을 보존하고 육성해서 보전 및 품종 개발 역할까지 하고 있어서 그 자체로도 의미가 깊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거제식물원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버스 : 고현터미널 → 거제식물원(거제향교방향) 거제시농업개발원 하차(약 1시간) 일반71, 71-1 

                                  굿뉴스병원 하차(약 30분) 일반50, 51, 52, 53, 54, 55, 56, 57, 67-1

위치는 거제시청 기준으로 둔덕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차로 이동하거나 버스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사곡사거리에서 두동터널을 통과하면 거제식물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버스편도 비교적 잘 마련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하네요.

정글돔

매표소 반대편으로는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실외 포토존이 있습니다. 거대 정글돔이 한눈에 보이네요.  거제 식물원은 "꽃과 나무의 숨결 속에서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휴식공간"이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거제식물원 입장료 및 운영시간

매표는 매표소에서도 가능하고 무인발매기로도 가능합니다. 개인 5천원 청소년은 4천원 어린이는 3천원입니다. 거제시민인 경우는 1천원 할인혜택이 있네요. 자세한 관람시간은 사진을 참고해주시는데 일반적으로는 9시30분 시작해서 5시까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식물원 앞 카페

매표소 옆으로는 카페도 있고 식물문화센터도 있습니다. 카페 안에서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품샵도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제식물원

거제식물원

www.geoje.go.kr

거제정글돔 입구

입구로 들어서면 환영문구와 함께 따뜻한 기운이 확 퍼지네요. 역시 식물은 따뜻한 환경에서 자라야 하니 실내가 은은하게 온기가 돌고 있습니다. 구경하는 방향은 직원분들이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따라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거제 정글돔 표지판

표지판이 있어서 내가 어디로 이동하는지, 어떤 테마를 가진 공간인지 확인 할 수 있도록 안내가 되어있어 편리합니다.

거제정글돔 전경

공간마다 포토존으로 사진 촬영하기도 좋은 장소도 있고 식물원 전체 내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정말 하나의 거대한 정글 같은 모습이네요.

보리수 나무
야자나무

그리고 마치 정글을 탐험하는 기분으로 식물원 내부를 거닐다보면 정말 다양한 식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식물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보리수 나무는 평소 정말 많이 들어 보았던 나무 이름인데 실제로 보니 정말 거대하고 우람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거제정글돔 포토존

중간에 이런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있고 반대편으로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거제정글돔 폭포

폭포도 있어서 잠시 시원한 소리를 들으면서 관람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저 사이가 엄청 멋진 포토존인데 대기가 너무 길어서 예쁘게 촬영은 하지 못하고 급하게 후다닥 한 컷 찍어봤습니다. 많이 흔들렸네요.

정글타워

여기는 정글돔과 함께 운영되는 정글타워인데요. 현장예매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 예약도 가능한 정글타워입니다. 미끄럼틀 형태로 타고 내려오는 놀이기구입니다. 자세한 예매나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할 때 주말이었는데 대기가 많은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정글타워와 정글돔 둘 다 체험하시려면 정글타워 먼저 체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지도

거제식물원

map.naver.com

날씨가 흐려서 조금 아쉬운 날이었지만 실내에서 다양한 식물과 나무를 바라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거제도에 여행을 가신다면 꼭 방문해서 쉬어가는 시간으로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명을 따로 드리지는 않았지만 정글돔과 정글타워 이외에도 부속시설로 곤충체험관도 있으니 한 번 참고하셔서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